천장모르고 달려오던 코스피가 깊은 조정후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상승장에 환호하며 들어왔던 주린이분들은 조정장에서 맘고생이 심하셨을 텐데요. 정말 주가는 미래가 어떻게 될지 알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주식과 같이 변동성이 큰 상품에 섣불리 투자해다가는 소중히 모아 왔던 시드머니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이나 핸드폰등은 이것 저것 따져가면서 사시는 꼼꼼한 분들도 주식은 주변사람들이 추천한다는 이유로 어떤 종목인지도 모르고 사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종목분석없이 매수하고 물린후 후회하기 일쑤인데요. 주식을 매수하기전 종목분석과 주식공부는 필수입니다. 요즘은 인터넷과 유튜브등에 많은 정보가 오픈되어 있어 주식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저와 함께 주식 공부하여 많은 분들이 좋은 성과를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거래정지중이던 두산인프라코어가 주식분할 작업을 마치고 드디어 거래재개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개요
두산인프라코어는 2005년 4월 사명을 두산인프라코어로 변경하였고 건설중장비, 엔진 등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건설기계와 관련하여 북미와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채널 역량과 제품 경쟁력 강화 및 관리체계 효율화를 통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엔진 사업에서는 최신 배기규제를 만족하는 친환경 소형 엔진에 대하여 Bobcat으로의 안정적 공급 및 국내외 농기계, 지게차 업체로의 공급 확대를 진행 중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두산인프라코어 차트
두산인프라코어의 52주 최고가는 17,400원이며, 최저가는 6,350원입니다. 52주 최저가대비 두배 넘는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시가총액은 3조 3,408억의 대형주입니다. 주봉을 보면 코로나19을 기점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월봉을 보면 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흐름을 더욱 더 뚜렷하게 볼 수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거래현황
두산인프라코어의 외국인 지분 보유율이 9.72%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외국인 지분율은 비교적 높지 않으나 외국인과 기관의 매매동향은 주의깊게 지켜 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공매도현황
코로나19로 제한되었던 공매도가 5월부터 재개되었습니다. 주식을 매수하실때 공매도 현황도 꼭 신경써서 보셔야 합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재무정보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8% 증가, 영업이익은 63.2% 증가, 당기순이익은 140.1% 증가했습니다. 동사는 자체 개발한 배터리팩 시제품 1호기를 제작 완료하였으며 이후 실제 장비 탑재 테스트를 거쳐 내년 초 1.7톤급 전기 굴착기 초도품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인접시장으로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여 기존사업과의 판매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전망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두산그룹의 재무불안정을 해결하기 위해 두산인프라코어가 인적분할 및 분할합병의 절차가 마무리되고
거래가 재개되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를 사업부문과 투자부문으로 분할한뒤 투자부문을 두산중공업과 합병하고 사업부문은 매각을 결정하였는데요. 재무구조를 개선한 만큼 앞으로의 주가가 기대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두산인프라코어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종목에 대한 철저한 공부 없이 무턱대고 매수하다 보면 나의 소중한 자산이 녹아내리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블로그, 서적등을 통해 주식공부를 한후 나만의 매매법을 만들고 원칙을 정해 투자하는 것이 가장 중요 할듯합니다.
부디 모든 분들이 투자에 성공하여 가정경제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될 포스팅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수/매도 추천 글이 아닙니다. 포스팅에 개인의 사견과 오류가 포함 될수 있으며, 매매로 인한 이득과 손해는 투자자 본인 몫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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